본문 바로가기


이번 인터뷰는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스텝들과 함께합니다. 선수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 운전기사 엄용주와 삼성화재 블루팡스의 든든한 서포터즈, '대팡스' 김은혜가 함께한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과 그들의 이야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 서포터즈(대팡스) 김은혜


Q. 삼성화재 팬 여러분께 전하는 인사 



안녕하세요, 저는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의 서포터즈인 '대팡스' 운영진 김은혜라고 합니다. 저희가 가까이에서 선수들을 응원하는 만큼 팬분들도 경기장에 많이, 그리고 자주 찾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웃음)



Q. 언제부터 블루팡스 서포터즈를 하게 되었나요? (서포터즈 가입 동기 포함)



제가 대전 사람이거든요. 고등학생 때 우연히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 출범식에 갈 기회가 생겼는데요. 그때 당시 경기를 응원하면서 친해진 언니들이 있었어요. 그 언니들과 자주 만나면서 경기를 직접 접할 일이 많이 생겼고 자연스럽게 서포터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Q. 다양한 스포츠 중 배구만의 매력이 있다면?



전반적으로 경기의 흐름이 빠르고 즉각적으로 눈에 보이는 결과들이 굉장히 짜릿했어요. 선수들의 공격이나 플레이 자체가 아름답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선수들이 각자의 포지션에서 열심히 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스포츠라는 것도 매력적이었어요. 특히 배구는 경기장에서 보니까 더 재미있고 자꾸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중독성이 강해요. (웃음)



Q. 다른 구단과 차별화되는 블루팡스만의 매력이 있다면?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을 보고 '배구 명가', '전통이 있다' 등의 말을 많이 하시잖아요. 

이 자체가 차별화 아닐까요? 사실 차별화를 운운하기보다는 오랜 시간 봐오다 보니 자연스럽게 흡수되었다고 하는 편이 맞는 것 같기도 해요. 우리 팀 때문에 배구를 보게 되어서 지금은 대학 배구도 보고, 실업 배구도 챙겨보고 있거든요. 삼성화재 블루팡스는 저에게 배구의 매력을 알려준 고마운 팀이에요. (웃음)



Q. 다가올 시즌, 가장 기대되는 선수가 있다면?


물론 모든 선수를 애정하지만 그중에서도 돌아온 캡틴, 박철우 선수가 제일 기대됩니다. 팀 내에서 가장 고참 선수인 만큼 구심점이 되어 선수들을 이끌어줄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박철우 선수가 제일 기대됩니다.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 운전기사 엄용주


Q. 자기소개 및 삼성화재 팬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 버스 기사 엄용주 입니다. 주로 운행을 맡고 있습니다.



Q.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과는 얼마나 되셨나요?


14~15시즌부터 시작했으니까 이제 3년 정도 되었습니다.



Q. 버스 안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시는지 궁금해요.



훈련이나 경기가 끝난 후에 선수들이 먹을 음료수를 시원하게 만들어주고 매니저와 함께 간식거리를 쟁여놓기도 합니다. 경기 중에는 버스 안에 있는 티비로 경기 중계를 보면서 선수들을 응원해요. (응원)



Q. 운전 시, 피곤함을 이겨내는 방법



안전한 운행을 위해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졸리면 물을 먹거나, 껌을 씹어서 잠을 쫓아내려고 합니다.



Q. 선수단 버스 안에서는 주로 어떤 것들이 방영되나요?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시합 당일에는 티비를 거의 켜지 않습니다. 대신 인기가요, 그중에서도 특히 걸그룹 노래를 위주로 틀어놓죠. 선수들이 좋아하거든요. (웃음)



Q. 블루팡스 배구단 선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승리도 중요하지만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부상 없이 자기 기량을 잘 발휘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으면 그것보다 좋은 건 없을 것 같습니다.


경기 후의 결과에 따라 그 기운들을 저도 그대로 받거든요. 이기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졌을 경우에는 ... 등에서 땀이 나요.



Q. 선수들을 향한 응원의 한마디 부탁드려요.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 무조건 화이팅입니다!



늘 열과 성을 다해 응원하는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 서포터즈, 대팡스. 그리고 선수들의 안전&휴식을 위해 세심하게 배려하는 운전기사 엄용주. 다가올 시즌에서도 그들의 열정과 진심 어린 응원이 선수들에게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