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주까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장맛비가 억수 같이 쏟아졌습니다. 올해 들어 바짝 메말라 있던 농촌에는 가뭄을 해갈하는 단비였지만, 한편에서는 인명∙차량 피해가 발생하고 교통 통제도 잇따르는 등 침수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이 같은 호우와 태풍은 남은 여름 기간 중 언제든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항상 대비를 늦추지 말아야겠습니다.
삼성화재는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6월 말부터 3개월간 집중호우나 태풍 등으로 생길 수 있는 차량 침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침수예방 비상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한 번 침수되고 나면 차체가 부식되거나 내부 주요 부품이 손상되기 쉬워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고객의 소중한 차량을 지키기 위한 침수예방 비상팀의 활약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차량 침수 위험에서 지켜주는 삼성화재 ‘침수예방 비상팀’

 

“주차해 둔 내 차가 잠깐 사이 집중호우로 침수 위기에 놓인다면?”

 

침수위험지역이란 사실을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주차했다가 갑작스러운 장맛비로 차량이 침수 위기에 빠진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하천변의 침수위험 차량을 안전지대로 이동시키는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차량

 

삼성화재 침수예방 비상팀은 10월까지 하천 주차장, 저지대 등 전국 440여 곳의 상습 침수지역을 지속적으로 순찰하고, 침수위험에 놓인 차량을 안전한 지대로 대피하도록 지원합니다. 특히 집중호우로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순찰자는 삼성화재 보험가입 차량을 고객 동의 하에 관공서와 공조하여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킬 계획입니다. 원활한 활동을 위해 삼성화재 임직원 및 견인 기사, 관공서가 협력하여 위험 예상 지역을 현장 실사하고 모의 훈련도 진행했답니다.

 

 

 

▲지난 6월 28일 원주 치악교 둔치 주차장에서 진행된 모의훈련

 

삼성화재는 비상팀을 운영하고 모의 훈련을 진행하는 한편, 주변 관공서와 함께 상습침수지역에 침수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침수 예상 지역에 안전 시설물을 설치할 것을 주무 관공서에 요청하고, 배수 불량지역 점검을 건의하는 등 침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의 안전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삼성화재 애니카서비스팀 이석기 팀장의 각오입니다.

 

 

▶장마철 피해야 할 침수위험지역의 특징

 

 

장마, 호우, 태풍 예보가 발령되면 차량을 운행하거나 주차할 때 저지대나 하천변 주차장, 계곡이나 농로 등 물이 잘 고이는 침수위험지역을 피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침수위험지역들의 특징 및 장소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저지대

 

저지대는 주행 중 차량이 침수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운행 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서울의 종로5가, 강남전철역 인근 등 매년 침수피해가 반복되는 곳은 특히 예방활동을 통해 피해를 줄일 필요가 있겠지요. 

 

울산 온산공단, 안산 반월공단, 부산 사상구청 교차로 등 주의해야 할 상습침수지역을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2) 천변주차장 
하천 인근의 주차장은 폭우로 인해 물이 넘칠 위험이 있으므로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주차를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탄천 주차장, 대전 대동천 주차장, 청주 무심천 주차장, 경기 안양천 주차장, 강원 원주천 주차장 등이 대표적인 상습침수 천변주차장이랍니다.

 

 

3) 지하차도
지하차도의 경우 일반 도로보다 지면이 낮아 기습폭우 시 침수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실제 물을 깊이를 가늠하기가 어려우니, 지하차도에 조금이라도 물이 고여 있다면 가급적 진입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동작지하차도, 수원 당수동 지하차도, 시흥 방산지하차도, 광주 운암지하차도, 천안 쌍용지하차도 등은 침수위험이 높은 곳으로 평소 지하차도를 많이 이용한다면 악천후시 이용할 수 있는 우회로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계곡이나 파도 및 만조에 의해 차량 침수 위험이 있는 해안가, 바위나 자갈 등이 산사태로 흘러내리기 쉬운 비탈면 등은 주차를 가급적 피하는 게 좋겠습니다. 침수 피해가 예상된다면 사전에 우회로를 숙지해야 만약의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침수 위험에 빠진 고객의 차량을 안전지대로 이동시켜 피해를 막는 삼성화재 침수예방 비상팀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여러분도 미리 주위의 상습침수지역을 체크하고 주의사항을 숙지해 여러분의 소중한 차량을 악천후로부터 무사히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

 

 

시야가 좁아지고 도로 노면이 미끄러워 장마철 운전하기가 두렵다면? 차량이 침수됐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삼성화재가 알려드리는 장마철 빗길 안전운전 팁차량 침수 시 보험처리 방법을 알아보고 우리가족의 안전을 지켜보세요! 

 

▶장마철 안전운전 팁과 차량 침수 대처방안 보러가기 (클릭)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