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 19세가 되는 청년을 위해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마다 돌아오는 기념일, 성년의 날! 

 

일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맞은 이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셨나요? 과거엔 장미∙향수∙키스 같은 선물이 대세였지만, 요즘은 실용적이고 트렌디한 선물도 주목 받고 있답니다. 

 

삼성화재가 추천해드리는 성년의 날 선물 후보를 하나씩 살펴보며 최고의 선물을 골라보세요 :)

 

 

▶두근두근!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리스트

 

 

▷향수

 

향수는 오랜 세월 동안 성년의 날 선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여기엔 좋은 향기를 풍기는 향수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라는 의미가 담겨있죠. 따라서 사람들이 많이 택하는 향수보다 그 사람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특별한 향수를 직접 골라 선물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장미

 

매년 이맘때 장미를 든 청년들이 거리 곳곳에 보이면 ‘오늘이 성년의 날이구나’ 하며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빨간 장미의 꽃말은 ‘열정적인 사랑’으로, 진정한 사랑을 시작할 나이가 된 청년에게 딱 맞는 선물이 아닐까 싶어요. 타오르는 열정과 사랑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찬 청춘들에게 빨간 장미 한 송이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옷&신발

 

성년의 날을 맞이하는 주인공이라면 누구나 자신을 예쁘고 멋지게 꾸미고 싶겠죠? 이들에게 옷이나 신발 등 각종 패션잡화는 더할 나위 없이 적절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당사자와 의논하지 않고 깜짝 선물을 할 생각이라면, 선물 구입 전 그의 취향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고르는 센스를 장착해야겠죠. 만약 자신 없다면 처음부터 어떤 선물을 사줄지 이야기하고 함께 매장에 방문하는 걸 현명한 선택입니다 :)

 

 

 

 

▷화장품

 

‘화장품? 그것도 남자한테?’하던 시절은 오래 전 지났습니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이 날로 늘어나는 현재, 화장품은 남녀 모두에게 실용적인 필수품인데요. 상대의 취향을 잘 모르거나 상대가 화장에 큰 관심이 없다면 기초화장품 종류를, 자신을 꾸미는 것에 관심 많은 여성에겐 립스틱 등 색조 화장품 종류를, 피부에 관심 많은 남성에겐 자외선차단제나 비비크림을 선물하는 걸 권해드려요. 화장품의 종류만큼이나 취향 역시 다양하니, 선물 받는 당사자가 애용하는 제품이 있는지도 미리 확인해두면 좋겠죠.

 

 

 

 

▷캔들

 

어두운 방 안에서 캔들에 불을 붙이면 ‘힐링 타임’의 시작입니다. 일렁이는 촛불을 바라보고 있으면 어느새 마음 한구석이 따스해지고, 방 안에 퍼지는 은은한 향은 우리의 지친 몸을 달래줍니다. 수많은 도전에 직면하며 상처 받기 쉬운 청춘에게도 이런 ‘힐링 타임’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단, 석유 부산물로 만든 저렴한 캔들은 오래 켜둘 경우 머리가 아파질 수 있으니 되도록 콩기름 등 천연 재료를 활용한 캔들을 고르세요. 

 

 

 

 

▷손목시계

 

‘앞으로의 시간을 소중히 사용하라’ 소중한 사람에게 건네는 손목시계 안에 담긴 의미입니다. 지나온 날보다 앞으로 지낼 날들이 더욱 많지만, 그 사실에 안도하기보단 미래를 위해 지금의 시간을 헛되이 쓰지 말라는 덕담이라 할 수 있죠.

 

손목시계는 액세서리로 각광 받는 만큼,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해 신중하게 고르는 게 좋습니다. 정장에 어울릴 고급 시계는 아직 이르니 캐주얼한 패션에 어울리는 제품을 고르되, 지나치게 비싼 가격의 제품을 선물하면 되려 부담스러워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성년의 날을 맞아 성인이 된 청춘을 위한 팁! 

 

주위 사람들에게 축하의 선물을 받은 데 그치지 않고, 자기 자신에게도 뜻깊은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제부터 자신의 삶을 스스로 책임 지기 위해선 갑작스런 위험에 대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도 필요한데요. 아르바이트, 운전 등 새로운 도전에 따르는 위험부담을 최소화하는 법을 삼성화재가 알려드려요.

 

▶성년의 날, 성인이 된 내게 선물할 보험은?(클릭)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