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으로 각종 인증 및 모바일 뱅킹 등을 진행할 때마다 일일이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하느라 번거롭지 않으셨나요? 빠르면 수 년 안에 이런 불편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의 신체에 담긴 고유한 정보를 읽어내는 바이오 인증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 중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삼성화재와 바이오 인증 기술이 만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최근 삼성화재는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지문인증’을 모바일 앱에 도입하여 인증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본인 인증 시 기존의 번거로운 절차 대신 고객의 지문인증만으로 모바일 앱에 접속할 수 있게 된 건데요. 이로써 계약 조회, 증명서 발급,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지문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삼성화재 지문인증 서비스는 삼성전자의 바이오 인증(삼성 패스) 서비스를 활용한 것으로, 휴대폰 운영시스템이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이상 버전이 설치된 삼성 갤럭시 S6, S7, S8, 노트5 사용자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 삼성화재 지문인증 서비스 적용대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스마트폰의 운영시스템(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 5.0 버전 : 설정 > 일반 > 디바이스정보

 - 6.0 버전 : 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정보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버전이 5.0이거나 6.0 등인 경우에는 7.0으로 스마트폰 운영시스템을 업데이트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방법

 - 5.0 버전 : 설정 > 일반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 6.0 버전 : 설정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삼성화재 모바일 앱 지문인증 사용방법 


지문인증이나 홍채인증으로 로그인을 하려면 우선 삼성화재 모바일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 삼성화재 모바일 앱 업데이트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 내 앱 > 삼성화재 모바일 앱 > 업데이트


업데이트를 마쳤다면 아래 화면을 따라하며 사용방법을 익혀보세요.



① 삼성화재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② 첫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펼침 버튼을 선택합니다. 

③ 메뉴를 펼쳐서 쭉 내리면 제일 아래쪽에 있는 ‘지문등록/해지’를 선택합니다.



④ 삼성패스 계정 생성 혹은 업데이트 안내가 나옵니다. 삼성 계정이 없으면 새로 개설하고, 있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⑤ 지문등록 버튼을 누르시고 지문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⑥ 등록 완료 후 다시 앱에서 로그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지문인증 메뉴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갤럭시 S8을 사용 중이라면 삼성화재 모바일 앱에 지문뿐만 아니라 홍채 인증으로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홍채 인증 방법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이메일 상담으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해드립니다.


▷삼성화재 고객의 소리 이메일 상담 바로가기 (클릭)



삼성화재의 바이오 인증 서비스는 향후 보험료 납입이나 보험계약대출 등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최신 기술과 함께하는 삼성화재 모바일 앱을 활용해 바이오 기술의 발전을 체험해보지 않으시겠어요?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