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물러나고 차량 운행 시간이 늘어나는 봄! 

자동차를 타고 신나게 주행하기 전, 꼭 체크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의 ‘혈액’ 엔진 오일 점검이죠.




애니카 용인 지점에서 진행한 [애니카 오토 레슨]을 통해 엔진 오일의 종류 및 용도, 점검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오늘 방문한 곳은 경기도 용인에 있는 애니카랜드 천리점입니다 :)


▶ 애니카랜드 천리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백옥대로651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천리점 (Tel 031-334-7637)


오늘 애니카 오토레슨을 함께 진행해주실 분은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천리점 박상환 대표님 입니다.





Q. 차량 오일의 종류와 역할이 궁금해요!



차량 오일에는 엔진 오일, 기어 오일, 브레이크 오일, 파워핸들 오일,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용도를 이해하면 차량 오일을 점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겠죠.



Q. 엔진 오일의 교환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엔진 오일의 교환 주기는 각 제작사 매뉴얼마다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인 수치를 기준으로 알려주셨는데요. 일반 오일을 사용할 경우에는 5천 킬로미터, 합성유를 사용할 경우 7천~1만 킬로미터라고 합니다. 자신의 차량에 어떤 오일을 넣었는지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Q. 엔진 오일을 쉽게 체크하는 방법이 있나요?



엔진 오일을 체크하는 방법은 오일량과 엔진 오일의 점도, 에어클리너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박상환 대표님은 먼저 엔진 오일을 체크하는 장비를 활용해 오일량을 측정했습니다 :)




지금 가리키는 엄지손가락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선이 LOW 선, 엄지손가락에 걸쳐 있는 선이 FULL 선인데요. 




사람이 과식해 배부를 때보다 적당히 먹었을 때가 더욱 좋듯, 엔진 오일 역시 FULL 선보다 약간 아래에 찍히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다음은 엔진 오일의 점도를 체크할 순서! 장비에 묻은 엔진 오일을 만졌을 때 콩기름보다 조금 뻑뻑한 게 가장 좋은 오일이라고 합니다. 말로 전해 듣는 것보다 직접 한번 만져보면 ‘아~ 이런 느낌이구나’ 하고 이해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용인 애니카랜드 천리점과 함께 한 <애니카 오토 레슨>!

다음 레슨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