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늘, 2017년 상반기 삼성화재 공채 및 인턴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모집 기간은 단 일주일. 떨리는 마음으로 오늘을 기다려왔을 모든 분을 위해 회사 정보 및 모집 요강을 자세히 살펴볼게요. :)

 

 

 

 

① 삼성화재의 PASSION & OWNERSHIP

 

 

 

② A.M.BEST가 선정한 최고등급 A++

 

 

 

③ 글로벌 종합 금융서비스 선두기업, 세계로의 도약

 

 

 

④ 2017 상반기 삼성화재 공채/인턴 모집요강

 

 

 

2017 상반기 삼성화재 공채/인턴 지원에 앞서,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게 될지 궁금해하는 분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구체적인 업무와 직업의 비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줄 '직업톡TALK' 시리즈! 입사 지원 시 알아두면 좋을 팁도 담겨 있으니 지원 전 꼭 읽어보세요.

 

※ 이름을 클릭하면 자세한 인터뷰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입사 후 부지점장을 거쳐 현재 지점장으로 근무 중인 황용운 지점장은 50여 명의 RC(리스크 컨설턴트, 삼성화재에서 보험설계사를 일컫는 말)들을 담당하며 지점의 총책임자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세일즈 마케팅, 설계사 활동 지원 및 교육, 지점 재무 관리, 고객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소화하며 스스로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고 합니다.

 

“지점장은 고객의 미래를 설계하고 삼성화재 RC의 성공을 돕는 리더이며 사업가예요. 학창시절 대학 졸업 때까지 한번도 리더 역할을 맡아본 적이 없었는데요. 삼성화재의 직무 맞춤 교육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역할을 해내며 성장하고 있어요. ‘나와 어울리지 않는 일이야’라고 포기하지 말고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자는 마음으로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지점장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도 덧붙였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삼성화재 지점에 꼭 찾아가 보세요. 지점장에게 상담을 신청한 후 되도록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모든 지점장은 자신만의 철학을 갖고 지점을 운영하고 있기에 벤치마킹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인 ‘대인보상’은 보상 절차 안내, 보상 처리 진행과 관리를 비롯해 보험범죄 예방까지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입사 때부터 대인보상 담당자가 되길 원했다는 허지훈 주임은 ‘직접 다양한 상황과 부딪히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업무’가 매력적이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비전과 포부를 밝혔습니다.

 

“보험 산업은 앞으로도 높은 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이에요. 세계로 도약하고 있는 삼성화재에서라면 더 큰 꿈을 그릴 수 있지요. 삼성화재는 세계 각국에 지역전문가 제도 등을 통해 인재를 파견하여 선진 보험 시장에 대해 연구하고 있어요. 저도 대인보상 담당자로서 전문성을 키워서 해외시장으로 진출해보고 싶어요.”

 


지금까지 생생한 업무 이야기를 실무자에게 직접 들어보았는데요. 삼성화재 직무와 비전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었기를 바랍니다 :)

 

 

▶ 자세한 채용 일정은 삼성채용 홈페이지(클릭)를 확인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