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분의 나이는 몇 살인가요?' 

 

과거에 비해 높아진 삶의 질 덕분에 요즘엔 겉모습만으로는 쉽게 나이를 가늠할 수가 없는데요. 이 같은 시대적 상황에 부응하여 ‘현대 나이 계산법’이라는 것이 새로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현대 나이 계산법 = 진짜 나이 X 0.8

 

 

 

‘현대 나이’는 실제 나이에 0.8을 곱한 것으로 실제 나이가 60세라면 현대 나이로는 48세가 됩니다. 숫자상으로는 은퇴할 시기를 앞두고 있지만, 실제론 여전히 경제 활동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연령대라 볼 수 있죠.

 

일명 ‘100세 시대’!

웰빙과 고령화 사회에 대한 관심도는 더 높아졌으며 젊음에 대한 사람들의 갈증은 여전한데요. 어떻게 하면 더 젊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1. 충분한 수면시간

 

 

숙면을 취했을 때 흔히 '꿀잠'이라고 표현하죠.

누가 이 표현을 처음 썼는지 몰라도, 달콤한 수면을 가리키는 데 이보다 더 적절한 표현이 있을까요?

 

충분한 수면은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지만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밤 10시~새벽 2시는 수면 중 피부 재생이 활발해지는 시간이라 이 시간에 깨어있다면 피부 결이 거칠어지거나 주름이 늘어나는 등 피부 노화가 앞당겨질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하세요!

 

잘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침구류의 청결 상태도 매우 중요해요. 

자는 동안 두피에서 떨어진 각질과 분비물이 침구를 더럽힐 수 있으니 적어도 2~3주에 한번씩은 세탁해주는 것이 좋아요.

오염된 침구를 계속 사용하면 뾰루지 같은 피부 질환의 위험도 커진답니다.

 

 

2. 넉넉한 수분 섭취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은 수면 중에 빠져나갔던 수분을 보충해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돕고, 전날부터 위와 장에 남아있던 찌꺼기를 대장으로 내려보내 변비를 해소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차거나 뜨거운 물보다는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을 마시면 더욱 효과가 크다고 해요.

 

위의 효과 외에도 물을 꾸준히 마시면 소화 기능과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매일 1.5~2L정도로 충분한 물 섭취량을 유지하셔서 젊음을 유지하시는 게 어떨까요?

 

 

3. 자외선 차단제, 선택이 아닌 필수!

 

 

햇빛 속 자외선은 숙면을 도와주고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우울증을 예방하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지만, 피부 노화와 눈의 노화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만약 장기간에 걸쳐 무방비로 노출된다면 각막 이상과 백내장 등 심각한 질병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자외선에 하루이틀 노출된다고 당장 부작용이 발생하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그 위험성을 잊지 말고, 외출할 땐 언제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걸 권할게요. 여기서 ‘언제나’란 사시사철, 모든 기후를 의미한답니다. 구름이 아무리 많이 끼어있어도 그 틈새를 비집고 땅으로 내려오는 자외선이 꼭 있으니 항상 방심은 금물!

 

 

4. No !! Stress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잦은 업무와 심적 압박감으로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방치하지 말고 운동이나 취미 활동 등을 통해 반드시 해소해주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시간이 없을 만큼 바쁘다면,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을 활용해 쪽잠이나 산책을 즐기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정신을 피폐하게 만드는 걸 넘어서 장 면역력 저하 및 유해균 증식, 면역세포 비활성화, 심하면 심장마비까지 일으킬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5. Bye! 잘못된 식습관

 

 

건강한 식습관은 웰빙(well-being)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원푸드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등 특정 영양소로만 구성되어 있는 식단이나 고열량으로 구성된 정크 푸드는 이제 그만!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적절히 분배된 한식 위주의 상차림과 제철 과일 섭취를 적극 권장드려요~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도 좋아지고 몸매 교정에도 도움되니 오늘부터 꼭! 실천해보세요 :)

 

 

[웰빙 & 웰에이징 추천 식단]

출처 : 강북삼성병원

 

건강한 밥상으로 건강을 지키는 것만큼 중요한 게 바로 든든한 보험! 

일상에서 일생까지 생애 주기에 맞는 보장으로 불안한 미래를 안심시켜 드리는 

삼성화재 대표 통합보험 <모두모아건강하게>를 만나 보세요~!

 

▶ 자세히 알아보기(클릭)

 

삼성화재가 추천하는 웰빙 & 웰에이징 방법과 함께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