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TV, 인터넷, SNS 등을 통해 인테리어 정보를 찾는 분이 늘고 있어요. 전문가뿐 아니라, 누구나 손 쉽게 홈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 있는 시대가 왔는데요. 


막상 시도하려고 하니 어렵고 막연하게만 느껴지신다면, 거창한 공사 대신 작은 소품을 배치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소품 하나로 뭘?’ 하실 수도 있지만, 적절한 소품 하나만으로 집안 분위기가 확 바뀔 수 있답니다. 


겨울에 맞는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개성까지 챙길 수 있는 팁! 지금 공개합니다~  



한기 제로! 커튼 & 러그 

 


겨울철은 집 안 온도를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인기가 많은데요. 대표적인 소품이 바로 커튼과 러그랍니다. 따뜻한 분위기뿐 아니라, 겨울철 난방 효과도 있기 때문에 찾는 분들이 많아요. 


러그는 모양과 재질, 색상이 다양한데요. 어떤 재질, 모양, 색상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져요. 어린 자녀가 있거나 반려동물을 키우신다면 세탁이 쉬운 면 재질을 선택하는 편이 좋아요. 부드러운 감촉을 원한다면 극세사나 퍼 소재의 러그를 추천할게요. 색상은 기본 컬러인 회색을 택하면 어떤 분위기에도 잘 어울리고,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준답니다. 패턴이 있는 러그는 심플한 가구와 잘 어울려, 실내 분위기에 포인트를 주기 딱! 


커튼은 탁월한 보온 성능에 더해 프라이버시를 지키는데도 유용한 아이템이에요. 커튼 하나만 장착해도 창문으로 새어 드는 찬 공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요. 만약 어떤 컬러를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환하고 깔끔한 느낌의 아이보리나 화이트 커튼을 선택하신 후 그 위에 비즈 발을 나일론 줄에 달아보세요. 이렇게 하면 어떤 색상의 벽지와도 잘 어울리며 실내를 환한 분위기로 만들어준답니다.



양초, 공기 정화부터 분위기 연출까지

 


인테리어 소품으로 각광받는 양초. 은은하고 따스한 불빛으로 분위기를 잡아주는 역할을 수행하며 실내 공기를 정화해주기까지 한답니다. 천연 양초는 불에 타면서 공기 중의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요즘은 양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우드, 아로마 등 자신에게 맞는 향으로 눈으로 보이는 변화뿐 아니라, 후각으로도 집 안 분위기를 달라지게 할 수 있죠. 향초는 실내 공기 정화, 인테리어 역할, 심신 안정이라는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양초 얘기가 나온 김에 하나 더! 집 안 조명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도 중요한데요. 겨울철에는 밝고 환한 조명을 활용하면 체감 온도를 높일 수 있어요. 특히 옐로우 컬러의 조명은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그만입니다.   



침대나 소파를 바꿀 수 없다면? 쿠션과 방석에 변화를!  

 


겨울 분위기를 낸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고가의 침대나 소파를 바꾸기란 결코 쉽지 않죠. 이럴 땐 쿠션과 방석에 변화를 주면 어떨까요? 


다양한 재질과 색상의 쿠션과 방석은 이전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인테리어 소품이에요. 특히 따뜻한 느낌을 주는 페브릭 소재의 쿠션과 방석은 훨씬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살려주는데요. 여기에 브라운이나 베이지 컬러를 추가하면 볼수록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집이 휴식의 공간이란 사실도 새삼 떠올리게 한답니다.


겨울이 되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그리워지기 마련이죠.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소품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직접 꾸미는 인테리어 작업으로 보람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거에요!  


대부분의 가정에서 가장 큰 자산인 주택, 우리 집은 안전한가요? 화재위험뿐만 아니라 도난, 고장 등 다양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지요. ☞무배당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은 주택화재와 재물손해, 상해, 배상책임 등 가정의 안전을 보장하는 가정종합보험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클릭)


<참고 : 삼성물산 블로그>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