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서 실내 활동이 많아지고, 실내 난방 기구의 사용도 높아졌는데요. 이에 따라 화재, 화상, 질식사 등 다양한 실내 안전 사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직 남은 긴~ 겨울!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실내 안전 사고 예방 CHECK CHECK!’ 함께 살펴보려 합니다.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실내 안전 사고 유형부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체크리스트까지~ 한번 볼까요~?



CHECK 1 > 난방기기에 의한 화상 사고



난방기기 사용은 증가하고, 날씨는 건조한 12월~2월이 1년 중 화재가 가장 자주 발생하는 시기라고 합니다. 국민안전처는 가장 높은 화재의 원인을 ‘가정용 보일러와 전기장판류’로 꼽았는데요. 겨울철 실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들인 만큼 화재와 화상 사고에 주의해야 합니다. 




CHECK 2 >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에 의한 전기 화재

 


전기 화재의 주요 원인은 전선의 합선이나 단락, 누전, 전류 과부하!  특히 겨울에는 전기장판 등 많은 발열 기구를 사용하는 만큼 전기 화재의 위험에 노출되어있죠. 그 중에서도 한 콘센트에 여러 개의 플러그를 꽂는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은 과열 소지가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CHECK 3 > 부주의한 난방텐트 사용으로 인한 화재 



난방비 부담은 줄여주고, 높은 보온효과를 자랑하는 난방텐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유의해서 사용하지 않는다면, 각종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 바깥 온도보다 높기 때문에 과한 온열기구를 난방텐트 안에서 사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어요. 또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삼성화재가 준비한 ‘추운 겨울, 실내 안전 사고 CHECK CHECK’ 어떠셨나요? 예방법 모두 간단한 일들이지만 오히려 작은 습관이 큰 사고를 막을 수 있다는 사실!

삼성화재와 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 보내세요~



대부분의 가정에서 가장 큰 자산인 주택, 우리 집은 안전한가요? 화재위험뿐만 아니라 도난, 가전제품 고장, 누수 등 다양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지요. ☞무배당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은 주택화재와 재물손해, 상해, 배상책임 등 가정의 안전을 보장하는 가정종합보험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클릭)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