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이제 은퇴 후의 삶도 미리미리 준비해야 할 시대입니다. 화제만발가족 여러분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노후를 준비하는 자세' 두 번째 이야기 '경제'를 살펴 보겠습니다.  

 

노후, 무엇이 가장 두렵습니까?


평균 수명이 80세에서 100세로 늘어나면서 노후 생활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노후를 맞이하는 데 있어 가장 걱정 되는게 무엇일까요?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노후가 되면 나타날 수 있는 문제로 외로움을 꼽은 사람이 16.9%에 달하고 건강 문제를 꼽은 사람은 27.4%, 경제적 어려움은 36.8%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경제 활동이 끝나는 시점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경제적 고민이 제일 많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노후엔 생활비가 얼마나 필요한 걸까요?

 

국민연금연구원에 따르면 노후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최저생활비는 노인 부부 160만 원, 개인 99만 원으로 노후 생활비 월평균 187만 원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출처 :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아름다운생활

 

그렇다 보니 넉넉한 노후를 위해서 겹겹으로 준비를 해야하는데요.

물론, 국가에서 시행하는 연금보험도 있지만, 조금 더 경제적 여유를 가지기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연금저축보험을 준비하는 게 중요하지요. 소득이 없는 30년을 미리 준비하는 거죠. 

 

 

연금저축 보험과 세제 혜택을 동시에!


실제 연금저축보험은 '세제혜택'과 '노후준비'를 한 번에 할 수있는 일거양득의 상품인데요. 

400만 원까지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직장인들이 가입을 많이 하는 상품이랍니다.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여기서 잠깐,  '세테크' 퇴직연금 알아보세요!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이 지난해까지는 400만 원을 납입하면 납입액의 15%, 최대 60만 원을 환급받았습니다. 올해에는 납입 한도 연 400만 원과는 별도로 퇴직연금 납입 한도를 연 300만 원 추가, 세액공제를 확대해 공제 한도가 700만 원으로 늘었습니다.

연금저축에 200만 원을 넣고 퇴직연금에 500만 원을 넣었다면? 최대 700만 원을 공제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연말정산을 앞두고 '세테크'가 중요한 이때! 13월의 보너스를 얻고 싶다면 '연금저축'과 더불어 '퇴직연금'에도 관심을 가져보세요~

 

100세 시대를 앞두고 연금 상품 준비는 일찍 가입할수록 유리한데요.
적은 금액이라도 미리 시작하는 것이 좋답니다. 
연금저축보험의 가입이 늦어질수록 받게 되는연금액의 크기도 줄어들기 때문이랍니다.

 


그렇다면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무배당 삼성화재 연금보험 아름다운 생활> 세액 공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무배당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아름다운 생활> 세액 공제 내용은?

 

1. '연금보험 아름다운 생활'은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와 함께 안정적인 노후 자금마련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  최저 13.2%에서 최고 16.5%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금저축보험은 납입하는 원금이 보장되고 예금자보호가 가능하며, 가입기간에 따라 2.5%~1.25%의 최저보증이율을 보증합니다.(단, 만기유지 시)

 

2. 공시이율이 적용되는 연복리에, 최저금리를 보증하여 노후 준비자금을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

- 1년 단위로 이자에 이자가 붙는 연단위 복리 방식으로 운용되어, 납입·거치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많은 노후자금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 납입하신 금액의 원리금을 공시이율 연복리로 운용하며, 가입 기간에 따라 2.5%~1.25%의 최저보증이율을 보증합니다.

 

3. 개인 납세자라면 누구나 연간 400만 원 한도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무배당 삼성화재 연금보험 아름다운생활 자세히 보러 가기

보상여부 및 세부 내용은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그리고 상품안내장을 참조하십시오.

보험계약 체결 전엔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 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