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가을이 완연해지고 단풍이 절정을 이루면서 설악산으로 단풍구경 나들이 많이 가실거에요~ 
설악산 단풍은 또 끝내 주잖아요! 가족이나 친한 사람들과 함께 가면 단풍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으면서 좋은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지라퍼 부모님도 주위분들과 많이 가시더라구요.
단체로 가다보니 대형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경우가 많은데 얼마 전 뉴스를 보다보니 마의 구간인 미시령 관통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낫습니다!

26일 미시령 관통도로 속초방향 내리막길에서 제동장치(브레이트)가 고장 난 관광버스가 산비탈을 들이받은 사 고 였는데요.


          출처: 강원일보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39명이 중경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해당 관광버스는 브레이크 고장에 대비해 설치된 긴급제동시설에 가까스로 진입했지만 안전시설이 제 구실을 다하지 못하면서 사고를 당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사고경위는 미시령 관통도로 속초방향 울산바위 전망대 인근 지점에서 45인승 관광버스가 도로 오른쪽 긴급제동시설로 진입한 뒤 산비탈을 그대로 들이받은 사고였습니다. 이 사고로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권모씨가 숨지고 운전자를 포함 승객 39명이 중경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사고의 목격자는 “울산바위 전망대를 막 나서는데 관광버스가 내리닫 듯 긴급제동시설로 진입하더니 산비탈을 들이받았다”며 “충격이 워낙 커서 버스 뒷좌석 승객들은 의자와 함께 앞쪽으로 튕겨 나갈 정도였다”고 말했다고합니다.

이렇게 큰 사고에도 큰 피해를 안 입은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네네~ 맞습니다.
바로 모든 승객들이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미시령 구간은 경찰분들도 말하기를, 경사가 급하고 커브까지 심해 능숙한 운전자도 주의를 요구하는 마의 구간으로 인정한 곳이라고 합니다. 승객들이 자발적 안전벨트 착용으로 인하여 중경상에 미칠 수 있었죠!!

역시! 안전벨트의 중요성은 아무리 말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서 안전벨트의 자발적 착용으로 대형사고를 막는 사례가 많이 들리는 것 같아 안심입니다^^
여러분도 꼭 안전벨트 착용으로 사고예방 하셔야 해욧!
그럼 여러분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날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