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여러분 벌써 10월도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2010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흑 시간이 정말 빨리가는 것 같아요. 바람도 많이 차가워지고 쌀쌀해졌어요. 
이렇게 빨리 지나가는 시간들... 여러분은 보람차고 즐겁게 보내시고 있나요? 한번 뿐인 인생 즐겁게 살아야 되자나욧!! 하하^^ 10월에는 활동하기 좋은 날씨라서 그런지 다양한 축제나 행사가 많았는데요~ 여러분들은 하나하나 다 재미있게 즐기셨나요?
즐기지 못했다면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간단한 파뤼~ 10월 31일은 할로윈 데이이죠?
오늘은 오지라퍼가 집에서 즐기는 할로윈데이 파티 즐기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할로윈 데이는 영국 등 북유럽과 미국에서 큰 축제일로 원래 기원전 500년경 아일랜드 켈트족의 풍습인 삼하인(samhain) 축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켈트족들은 새해 첫날은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1일인데 그들은 사람이 죽어도 그 영혼은 1년 동안 다른 사람의 몸에 있다가 간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한 해의 마지막 날인 10월 31일일에 죽은 자들이 앞으로 1년 동안
자신이 기거할 상대를 선택한다고 여겨, 사람들은 귀신 복장을 하고 집안을 차갑게 만들어 죽은 자의 영혼이 들어오는 것을 막았다는 풍속이 바로 할로윈 데이의 시작입니다.



출처: 포도밭 여우님의 블로그



할로윈 데이가 되면 미국 대도시 곳곳에서는 큰 퍼레이드가 열립니다. 젊은이들의 상징이자 맨하트 다운타운의 아이콘인 이스트빌리지에도 퍼레이드가  열립니다. 

하지만! 할로윈데이를 즐기러 머나먼 미국까지 갈 수 없는 현실....흑ㅠㅠ
그래서 오지라퍼가 생각한 할로윈 데이~ 집에서도 즐겁게 즐기는 방법은??



1. 파티 용품으로 할로윈 분위기 내기~





인터넷에서 '할로윈 장식'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장식용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할로윈 장식등, 그리고 집에 쉽게 걸 수 있는 가렌드와 해골 컵 등 다양한 종류의 할로윈 용품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한번 구입한 장식물은 내년 '할로윈 데이'에도 사용가능하고,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도 꾸미고 장식하는 재미까지 더하실 수 있을 거에요~ 다양한 장식용품으로 할로윈 데이 분위기를 한껏 살려보세욧~!!



2. 잭오-랜턴 만들어 보기~





할로윈데이라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잭오-랜턴이죠? 잭오-랜턴은 속을 파서 도깨비 얼굴 모양으로 만든 뒤 그 안에 촛불을 켜 놓은 호박바를 말하는 겁니다.
잭오-랜턴은 할로윈데이의 상징이 되어 버렸는데요. 집에서도 간단히 호박과 칼, 등만 있으면 만들 수 있으니 온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다양한 표정의 잭오-랜턴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남은 호박 가지고 할로윈 파티 음식 만들기~






온 가족과 친구들이 모이는 자리라면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지라퍼가 남은 호박을 가지고 만들 수 있는 단호박스프와 단호박 케익 레시피를 살짝쿵 담아왔어요 ㅡ> 레시피 보러 가기
단호박스프는 어른, 아이 없이 모두다 좋아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본격적인 식사에 앞서 에피타이저로도 즐기시기에는 좋으실 겁니다.
몸에 좋은 호박을 사용해서 가족들과 함께 케익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도 최고 영양도 최고인 단호박케익 레시피 ㅡ> 레시피 보러 가기
또 잭오-랜턴을 만들기 위해 마구 샀던 호박을 해치우기에도 좋은 요리입니다. 하하^^




4. 할로윈 영화 즐기기~





1993년 첫 개봉되어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연 작품 '크리스마스 악몽'은 신비한 마법의 세계를  예술적인 비주얼로 나타낸 팀버튼의 작품입니다. 
잃어버린 사랑에 대한 달콤하고, 시각적으로 사랑스러운 동화 '유령신부'도 2005년 팀버튼의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영화인데요. 적절한 유머와 어른이 봐도 유치하지 않을 영화로 온가족이 함께 식사 후 함께 할로윈에 어울릴 만한 두 영화를 감상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욧~!




마지막으로 오지라퍼가 할로윈 데이 파티를 하실 때 배경음악으로 신나게 들으실 수 있는 음악도 준비하였습니다~ 역시 센스쟁이 오지라퍼이죠? 그럼 10월 31일 해피 할로윈데이 보내세요^^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날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