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2014년 첫 달이 순식간이 지나갔습니다. 1월 가장 바빴던 곳이 어디였을까요? 아마.. '자동차 시장'이 아닐가 싶은데요. 1월에 쏟아진 신차들만 해도 상당했죠? 특히 수입차들이 와르르르~ 2014년에 상반기에 쏟아질 예정이라는데요. 올해 '청마'처럼 달리 신차는 어떤 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① 현대차 신형 쏘나타 LF

   

(이미지출처 : 카앤드라이버)

 

올해 쏟아질 국산 신차 중 가장 기대되는 차가 바로, 현대차 '소나타LF' 가 아닐까 싶어요.

소나타 시리즈는 지난 2009년 출시된 YF 쏘나타 이후 5년 만에 보이는 시리즈로~ '소나타 LF'는 완전 변경된 신차로, 디자인이 신형 제네시스와 비슷하지 않을까 한다는데요.

 

얼마 전, 미국 자동차 매거진 카앤드라이버(caranddriver)에서 위장막으로 가린 채 황무지를 달리는 LF쏘나타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미국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는 '소나타LF' 입니다. 

 

스파이샷과 예상도를 통해 드러난 'LF 소나타'는 'YF 소나타' 보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커다란 수평 크롬 그릴을 비롯해 LED 헤드램프와 안개등, 범퍼 디자인이 달라졌으며, C필러의 라인을 강조해 쿠페 느낌을 줍니다. 후면부의 머플러와 테일 램프도 바뀌었답니다.

 

현대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올해 핫이슈 차로 기대해도 되겠죠?

 

 

② 기아차 신형 카니발 9인승 MPV & 기아차 쏘울 전기차

 

기아자동차는 올 상반기에 신형 카니발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신형 카니발은 지난 2006년 출시된 2세대 카니발에 이어 8년 만에 출시되는 모델로 크기가 커지고 디자인도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기아차는 또 쏘울 전기차 '쏘울EV'를 출시 할 예정이라고 말했는데요.

 

'쏘울EV' 1회 충전시 최대 주행 거리가 218km에 이른다고 합니다. 기존의 전기차와 비교하자면 70km 이상 주행 거리가 깁니다. 기존 전기차들이 배터리를 트렁크 부분에 장착했던 것과 달리 쏘울EV의 배터리를 차 바닥에 평평하게 깔았답니다.  그 덕분에 실내 및 트렁크 공간이 넓어졌다고 해요~ 

 

  

③ 한국GM 말라부 디젤 

 

 

디젤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수입차 중 디젤차량의 비율이 2009년엔 22%에서 지난해 65%까지 증가했는데요.

이제 국산차 업계는 주로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에 국한됐던 디젤 모델을 준중형과 중형 세단 등 다양한 차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해요.

 

한국지엠은 상반기 자사 중형차 최초로 쉐보레 말리부에 디젤 엔진을 탑재해 효율성을 높인 '말리부 디젤'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④ 르노 삼성 QM5

 

 

(이미지출처 : 르노삼성 홈페이지)

 

르노삼성차는 누적계약 건수가 이미 1만대를 돌파한 ‘QM3’에서 선보인 유럽형 디자인 스타일을 입힌 ‘QM5 네오’를 지난 1월 22일에 출시했습니다.

 

‘QM5 네오’라는 이번 신차는 과거 ‘QM5’에 비해 도회적이고 ‘잘생긴 차’라는 느낌이 묻어 나옵니다.

안전을 위해 타이어 공기압 자동 감지 센서가 국내 SUV 중 최초로 전 트림(SE·LE· RE)에 기본 장착됐습니다. 또 실내에는 ‘B필러(프런트 윈도와 사이드 윈도의 중간에 있는 차체 프레임)’부에 고급 편의사양인 에어벤틸레이션(에어컨. 히터공조장치)을 달았는데요. 뒷자석 탑승객들을 위한 배려도 엿 볼 수 있죠?

 

(이미지출처 : 르노삼성 홈페이지)

 

르노삼성자동차 역시, 디제모델 차량을 하반기에 출시 할 예정인데요. 중형차 SM5의 디젤 모델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디젤모델 챠량을 다양화 하기 위해 SM3, SM7까지 모든 세단 라인업에 디젤 엔진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① 메르세데스-벤츠

(이미지출처 : 메르데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월 13일 소형 쿠페 'CLA-클래스'를 출시했습니다.

A-클래스와 플랫폼을 공유한 차량으로, 1.6·2.0ℓ 가솔린 엔진과 2.0·2.2ℓ 디젤엔진이 출시 예정인데요.

2.2ℓ 터보 디젤엔진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주행 성능에 최고속도는 시속 230㎞에 달합니다. 또 벤츠는 소형 SUV GLA-클래스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요~



② BMW  

(이미지출처 : BMW코리아 홈페이지)

 


‘수입차 점유율 1위’ 인 업체 BMW 코리아에서 역시, 2014년을 겨냥해 신차들이 줄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4년에 X4를 출시하면서 X패밀리의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X4는 SUV의 스포티함과 쿠페의 감성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는 모델로, X패밀리 고유의 유전자가 접목돼 다이내믹한 인상과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미적 감각을 동시에 뽐냅니다.


작년 말 새롭게 선보인 1시리즈의 후속 쿠페 시리즈인 2시리즈와 4시리즈의 컨버터블 모델을 선보이면서 1시리즈부터 7시리즈까지의 풀 라인업도 구축할 예정이랍니다.


우선 2시리즈는 1시리즈 쿠페의 뒤를 잇는 새로운 시리즈고요.  2시리즈에는 BMW 쿠페의 전통적인 프레임리스(frameless) 윈도가 적용됐고 차체 크기는 1시리즈 쿠페보다 약간 큽니다.

휠베이스는 30㎜ 더 길어졌으며, 전장은 72㎜, 전폭은 32㎜ 늘어났습니다.

키드니(콩팥) 그릴과 전면 범퍼의 크기도 커졌고, 후면은 살짝 위로 올라가 날렵한 이미지를 더했다.

BMW 2시리즈 220d의 경우 2000㏄ 디젤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고 출력은 184마력, 최대 토크는 38.8㎏·m 성능을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형차는 전륜구동이 많은데, 2시리즈는 후륜구동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 외 BMW의 순수 전기차 양산모델인 i3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i8이 각각 상반기와 하반기에 출시된다고 해요. 

올해는 BMW의 신차들이 쏟아져 나올 것 같네요.

 

 

③포르쉐

(이미지출처 :포르쉐 코리아 홈페이지)

 

포르쉐는 올해 상반기에만 12개의 차량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새 모델 라인업은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파나메라 터보 S와 터보 S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S E-Hybrid, 918 스파이더, 911 타르가, 마칸 터보, 마칸 S, 마칸 S 등인데요.

 

'마칸S'는 3.0L 6기통 엔진으로 335마력의 힘을 내며, '마칸S 디젤'은 258 마력의 출력과 15.9~16.4km/L의 높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④ 폭스바겐

 

(이미지출처 :폭스바겐 홈페이지)

 

'폭스바겐'은 7세대 골프 'GTI'를 올 상반기 중 선보인 예정입니다. 참고로 폭스바겐의 자동차 브랜드 골프의 고성능 모델인 'GTI' 는 '양의 탈을 쓴 늑대', '주머니 속 로켓(포켓로켓)', '아우토반의 혁명' 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올해 3월에 출시 예전 된 '폭스바겐 골프 7세대 GTI' 는 지난해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 바 있습니다. 220마력의 엔진을 탑재한 7세대 GTI는 기본형의 경우 출발부터 100㎞/h까지 도달시간이 6.5초, 최고속도는 246㎞/h에 달한다고 하니~ 그야말로 스피드 짱! 이죠..

 

 

⑤ 도요타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LEXUS)는 RC 쿠페를 선보입니다. ‘2013 도쿄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이 모델은 렉서스 LFA, 렉서스 LF-LC 등 스포츠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헤드램프와 L자형을 강조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 독자적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습니다. 

3500㏄ 가솔린 엔진과 2500㏄ 하이브리드 등 2종류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⑥ 2014 신형미니

  

(이미지 출처 : 미니홈페이지)

 

올해 미니는 3세대를 거듭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 될 예정인데요. 이번 신형 미니는 차체의 크기가 커지고 실내 공간도 커졌습니다.

3세대로 풀체인지 된 신형 미니 쿠퍼는 로켓맨 콘셉트카의 일부 디자인을 물려 받았습니다. 원형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변경됐고요.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차량 속도나 엔진 냉각에 따라 그릴의 개폐 정도를 조절하는 액티브 셔터 그릴이 적용됐습니다. 이와 함께 오토 스타트-스톱 기술도 적용 돼 기존 모델에 비해 월등히 연비가 나아졌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