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삼성화재 대학생 서포터즈 양영희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은 토익과 오픽 준비 때문에 쉴 틈이 없었습니다~ TㅅT;  토익학원이 끝남과 동시에 이틀 동안의 방학을 보내게 되었는데요! 여기 저기 여행지들을 찾아보았지만, 여름 휴가철이라 펜션값도 만만치 않고 교통비며 그 밖의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지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도심 속 여행지를 찾게 되었는데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그 곳! 에버랜드냐구요? 아니죠~ 캐리비안베이? 아니 아니~ 아니죠~ '그 곳' 이 궁금하시다고요? 그럼 저와 함께 떠나보실까요~?

 

 

 

제가 여름 여행지로 선택한 그 곳! 그곳은 바로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입니다!! 빨리 들어가고 싶어서 박물관 입구 앞에서 설레고 두근거리는 제 표정 보이시나요? >_<

저와 함께 입구 안으로 들어가시기 전에 먼저 '삼성화재 교통박물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홈페이지)

 

삼성화재 교통박물관은 사회 교육 기관 역할 수행, 자동차 문화 유산의 보존과 전승 그리고 자동차 문화 형성과 정착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관람요금인데요, 관람요금은 대인(20~65세)이 6,000원, 소인(3~19세)은 5,000 원이며 20명 이상 단체로 갈 경우에는 대인 5,000원, 소인 4,000원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처음 보게 된 것은 '삼성교통박물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환영 문구였어요!

 

 

입구에서부터 웅장함이 느껴졌습니다. 정말 넓더라구요~!

 

 

 

이 전시품들은 입구 바로 오른쪽에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자동차가 어떻게 탄생했는지를 보여주는 전시품이었습니다. 지금의 자동차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네요.

 

 

박물관을 돌면서 눈에 띈 것은 바로 '삼성화재 STATION' 이었습니다. 삼성화재 STATION이 주축이 되어 기차가 계속해서 돌고 있었는데요, 한 어린 남자아이가 기차를 따라 삼성화재 STATION을 뱅그르르 돌고 있던 모습이 정말 귀여웠어요.

 

 

 

가까이에서 보면 '삼성화제 STATION'이 더욱 더 잘 보여요!

 

 

그리고 삼성화재 STAION 옆에는 삼성화재의 간단한 소개와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에서부터 시작해 재무보험, 여행보험 등 다양한 보험들을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간략하게 삼성화재 보험들을 소개해 두어서 이해하기가 쉬었답니다.

 

 

 

삼성화재 STATION을 지나면 본격적으로 자동차 분류를 한 코너가 있습니다. 마침 한국 자동차에 대해서 도슨트가 어린이들에게 자세히 가르쳐 주고 있었습니다~ 자동차 앞에서 쪼르르 모여 설명을 듣고 있었던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귀여웠답니다.

 

 

한국 자동차코너 입니다. 1950~60년대에서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각 시대별 대표적인 자동차들인데요, 가운데 저 초록색 차는 1970년대 새마을 운동 당시 만들어진 차로 자동차 이름이 '새마을 트럭' 이랍니다. 이렇게 시작한 한국의 자동차가 지금은 외국의 차들과 견줄 만큼 발전한 것이죠~!

 

 

 

정말 멋진 차들이 많았습니다! 디자인이 정말로 예뻤어요! 와우~ ^^

 

 

박물관을 관람하던 중 발견한 차!!! 사진상으로는 크기가 가늠이 안 되실텐데요, 제 키보다 더 컸어요!!!

 

 

 

제가 손을 올려도 자동차 키가 더 큰 게 보이시나요?? 정말 자동차 크기가 어마어마 했답니다~

 

 

 

제 눈을 사로잡는 자동차가 또 있었는데요, 어느 외국 자동차 회사에서 만든 어린이 자동차에요.

디자인도 귀여웠고, 어린이들이 타기 딱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졌답니다. 제가 저 자동차에 앉게 된다면... 망가지겠죠? ^^:;;

 

 

이번에는 정말 신기하게 문을 여는 자동차를 발견했어요!! 자동차 앞에 이 자동차에 대해 설명하는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었는데요, 궁금해하실 여러분들을 위해 동영상을 촬영해 왔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해서 직접 자동차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도 자동차를 체험해보기 위해 가 보았답니다.

 

 

 

처음에는 아무 것도 안 보이더니, 버튼을 누르자 불이 들어오면서 자동차의 방향지시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는 동영상이 나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삼성화재 교통박물관에 직접 오셔서 체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모형이 만들어져 있어서 직접 자동차도 운전(?) 해 볼 수 있어요.

 

 

 

자동차의 내부와 연결된 핸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자동차를 움직일 때 자동차 안은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볼 수 있도록 해 놓은 장치도 있었습니다.

 

 

 

또 다른 곳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엄마와 함께 직접 자동차 모형을 만들고 있었어요.  열심히 집중해서 잘 만드는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삼성화재 교통박물관에는 1층 뿐만 아니라 2층도 있는데요, 2층에도 다양한 볼거리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층이 궁금하시다고요? 궁금하시면 이번 여름 휴가철에 가족들과 함께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