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 블로거 '짱아'에요~

이제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죠? 다들 어디로 가시나요?

해외여행도 좋지만, 뭐니뭐니 해도 제주도가 좋더라고요.

가도가도 좋은 곳, 제주도! 누구랑 함께 가든 좋은 제주도 추천 여행지를 소개할게요.

가장 많이 가는 3박4일 일정 중 오늘은 1박2일 코스로 소개합니다.





제주도에서 웬 박물관? 하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

제주도를 이해하고 난 후에 여행을 하면 훨씬 더 제주도를 잘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제주도라는 섬이 형성된 과정과 그 속의 자연 환경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알게 될 때 제주도가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올 겁니다.

제주도 첫 여행지는 박물관에서!





더운 여름, 여행하기도 힘들죠? 잠시 쉬어갈 겸 가벼운 여행지에 들릅니다. 바로 오설록 녹차 박물관. 입장료는 무료고요~태평양 녹차로 만든 녹차 아이스크림 먹으며 잠시 더위를 식히세요. 최근에 이니스프리 홍보관도 추가로 지어졌으니 화장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묶어서 가면 좋겠네요.

오설록은 사진 찍기 좋은 곳!





제주도엔 수많은 식물원이 있죠? 하지만 가장 알차게 돌아볼 수 있는 곳은 바로 한림공원입니다. 다양한 실내외 식물원이 있고, 더위를 식혀줄 동굴도 2개나 있고, 마지막엔 작은 민속촌과 동물원까지 있으니 본전은 뽑고도 남겠죠? 천천히 둘러보면 2시간은 족히 걸린답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한림공원으로 고고~!!






한여름엔 물놀이가 최고죠? 제주도에도 많은 해수욕장이 있는데요~아이들과 혹은 연인과 물놀이하기 가장 좋은 곳이 바로 협재해수욕장이랍니다. 에메랄드빛 바닷물도 너무 이쁘고, 비양도가 한폭의 그림을 만들어 주죠. 시간만 된다면 일몰까지 기다려 보세요. 정말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답니다.


이렇게 제주도여행 첫날의 일정이 끝나갑니다.

저녁은 펜션에서 바비큐 혹은 멋진 레스토랑에서의 근사한 식사도 좋겠지요.


서부권 맛집으로는 전복 뚝배기가 맛있는 대우정, 제주도 식재료로만 만든 레스토랑 포르체타, 제주도 흑돼지구이가 맛있는 산초원 등이 있어요.



둘째날 일정은 바다를 보고 올레길도 걷고 오름도 올랐다가 시원한 폭포까지 가는 일정입니다.





위에서 보면 용의 머리를 닮았다는 용머리해안. 한바퀴 돌면 제주도의 지형을 느낄 수 있어요. 할머니가 파는 해산물을 사먹는 재미도 있죠.





한여름이라 긴 코스의 올레를 걷는 건 무리랍니다. 가볍게 걸으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올레7코스를 추천합니다. 대장금을 촬영했던 외돌개가 있고, 중문 일대를 굽어보며 걸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올레7코스. 입구의 포장마차에서 파는 파전에 감귤막걸리 먹는 것도 잊지 마세요.



점심은 시원한 물회 한그릇 어때요?

보목포구에 가면 유명한 ‘어진이네 물회’가 있답니다. 시원한 물회 먹으며 더위를 잊고, 다시 걸어봅시다.





가장 짧게 오를 수 있으면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오름이 바로 제지기오름입니다. 여기 올라가면 한라산과 서귀포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죠. 제주도 와서 오름 한군데는 가봐야겠죠? 높은 오름이 부담스럽다면 제지기오름에 올라가 보세요. 가슴이 탁 트여요.





여긴 투명 카약이나 제주도 전통 뗏목인 테우를 탈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하지만 예약하기 넘넘 어려우니 그냥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으로 만족하셔도 충분히 좋은 곳이에요.





이제 시원한 폭포에서 물놀이 해볼까요?

정방폭포는 가장 짧은 구간만 걸어도 만날 수 있는 폭포랍니다. 제주도 몽돌이 있어 소리도 좋죠. 물론, 폭포 소리가 커서 몽돌 소리가 안 들리겠지만요.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는 더위를 날려줄 뿐만 아니라 바닥이 훤히 비칠 만큼 깨끗해서 정말 기분이 상쾌해 진답니다.





둘째날 저녁은 흑돼지구이나 거한 회정식은 어떤가요?

오래된 흑돼지구이 맛집 쉬는팡 가든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안의 우정회센터를 추천해요.


어때요? 제주도 여행, 즐거우셨나요?


이제 절반의 여행을 했네요. 내일은 표선을 거쳐 동부로 갈까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추천!...Part 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