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기분을 전환시키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 뭘까요? 오지라퍼 경우에는 '제 방 인테리어'를 바꿔 보는건데요.

공간이 달라지면 새로운 곳에서 새출발하는 기분이더라고요~ 

<은빈이네 떡볶이>의 새 출발을 '삼성화재'가 동행 했습니다!

 


 

 

 

 

여기는 충남 공주에 위치한 <은빈이네 떡볶이>입니다.

<은빈이네 떡볶이>가 문을 연 사연은요, 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은빈이네 떡볶이> 사장님은 5년 전까지만 해도 생산직 공장에서 10년 넘게 일하던 기술자였어요. 그런데 허리 통증이 찾아와 10년 넘게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치료에 몰두했는데요. 시간이 흘러 사장님의 허리는 어느 정도 좋아졌지만, 예전에 하던 일을 다시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다고 해요.

그래서 어렵게 <은빈이네 떡볶이>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이 몇 가지 있네요~

 

첫째. 간판이 낡고 손님들의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둘째. 비가 올 때, 여름 햇볕이 따가울 때~ 손님들이 피할 지붕이 없네요.

셋째. '은빈'이 캐릭터가 확실하지 않아요.

 

자.. 그럼, <은빈이네 떡볶이>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짜~~~잔!!!!

 


확~~ 달라진 <은빈이네 떡볶이>가게입니다!!!

 

 

 

자... 은빈이네 문제점 해결!!!

어떠세요? 어떤 골목에 숨어 있어도 눈에 확! 띄겠죠?

게다가.. 요즘같이 여름 태양이 눈부신 날엔... 지붕은 필수~

여기에.. 플러스 원! 귀여운 떡볶이 걸, '은빈'이가 여기 저기 숨어 있네요.

그런데 어떻게 <은빈이네 떡볶이>가 이렇게 순식간에 달라질 수 있었을까요?

바로 바로 바로 바로!! 

삼성화재가 페이스북 ‘꿈을 찾는 사람들’에서 진행했던 이벤트, <소상공인을 위한 삼성화재의 디자인 재능기부> 덕분이죠~

 

삼성화재와 꿈을 찾는 사람들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소상공인을 위한 삼성화재의 디자인 재능기부>

 

삼성화재는 지난 4월 한 달간 페이스북 ‘꿈을 찾는 사람들’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삼성화재의 디자인 재능기부> 공모를 진행했는데요. 전속 보험설계사들의 서류 추천도 받았고요

, 미소금융재단 추천까지 받았답니다.

총 80여 분이 신청하셨는데, 그 중 3분의 꿈과 삼성화재가 적극 동행했습니다.

<은빈이네 떡볶이>가 <루스티크 베이커리>에 이어 두 번째 가게인 거죠~

 

▶▶<아름다운 동행> 재능기부1 _ 루스티크 베이커리

 

  

자~~ 삼성화재 디자인팀의 솜씨, 제가... 깨알같이 자랑 좀 해 볼게요~

 

 


삼성화재 디자인팀이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은 바로 '은빈'이 캐릭터의 탄생인데요.

초등학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친근하면서 개구진 '은빈'이로 재탄생 시켰답니다.

디자인 간판, 어닝 외에도 스티커, 뱃지, 나무젓가락, 종이컵, 비닐백, 분무기 등 총 130만원 상당의 소모품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세심한 배려가 돋는 '삼성화재 디자인팀' 이네요~

 

새롭게 탄생한 <은빈이네 떡볶이>!!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은빈이 캐릭터가 활짝 웃고 있는 모습처럼 앞으로 승승장구하길 기원하겠습니다

 

 

 


 

 

 

 

<미니인터뷰>

 

* 어떻게 <소상공인을 위한 삼성화재의 디자인 재능기부>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셨나요?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이런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는 것을 지인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솔직히 선정 될 것이라는 기대는 안하고 신청만 했죠. 그런데 선정됐다는 연락이 와서 정말 깜짝 놀랐고, 기뻤습니다.

어닝 같은 경우에는 꼭 필요했는데 재정이 여의치 않아 못한 것이었어요. 삼성화재에서 환경 개선은 물론, 은빈이 캐릭터까지 예쁘게 디자인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은빈이네 떡볶이>가 변신을 한 후에 손님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어닝과 간판 때문에 전 보다 깔끔해졌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요. 어린 손님들 같은 경우에는 캐릭터를 너무 예뻐해서 사진 찍어가는 친구들도 많고, 저희 큰 딸인 은빈이까지 덩달아 사랑 받고 있습니다. 가게가 전체적으로 사랑 받는 이미지로 변신한 것 같습니다. 하하. 또한 떡볶이 가게는 여름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출도 많이 오른 편이에요.

 

* 앞으로 <은빈이네 떡볶이>가 어떻게 발전하길 바라시나요?

제가 떡볶이 가게를 운영하면서 대전 등 유명 떡볶이 가게를 여러 번 방문해 보았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우선은 맛이 좋고, 양이 참 많았어요. 은빈이네(<은빈이네 떡볶이>)도 그런 가게가 될 수 있도록 푸짐하고, 맛있게 만들겠습니다. , 저희 가게는 어린 손님들이 많기 때문에 제 딸이 먹는다는 심정으로 깨끗한 환경에서 정직하게 만들어 판매 하겠습니다. 이런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간 여러 각지에서 은빈이네(<은빈이네 떡볶이>)를 찾아오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마속 2013.08.21 14: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정말 확 달라졌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