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자신의 꿈을 설계할 때 가장 필요한 거 뭘까요? 아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로 '조언'도 해 주고 또 '용기'를 주는 사람, 아닐까요? 때론 친구일 수도 있고 때론 가족일 수도 있는 이 '멘토'! 

삼성화재가 바로, 이 '멘토'가 되었답니다. 자~~ 삼성화재가 동행한 <베이커리 가게>로 가 보실까요?

 

 

 

지난 6월 20일 오픈한 '루스티크 베이커리'입니다.

동네 건강 빵집으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는 '루스티크'는 시작부터 좀 특별한데요.

 

 

 

바로 바로 바로 바로!!  지난 4월, 삼성화재가 진행했던 이벤트죠!

삼성화재는 4월 한달간 페이스북 ‘꿈을 찾는 사람들’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삼성화재의 디자인 재능기부> 공모를 진행했는데요.  전속 보험설계사들의 서류 추천도 받았고요

, 미소금융재단 추천까지 받았답니다. 총 80여 분이 신청하셨는데, 그 중 3분의 꿈과 삼성화재가 적극 동행했습니다.  

 

어떻게??!!  1인당 500만원 상당의 디자인 패키지를 무료로 제작해 드렸는데요

이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오픈 가게가 <루스티크 베이커리>랍니다.

 

 

 

짜잔~! 한 달여의 공사를 끝마치고, 카페 겸 베이커리로 재 탄생 된 <루스티크 베이커리>!!

사진의 오른쪽으로는 앉아서 커피와 빵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요. 밖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빵을 사기 위해 줄 서 있는 분들 보이시죠? 오후 5시 정도인데도, 벌써 빵이 많이 비어 있는 모습도 보이시나요?

 

 

스티크 베이커리는 직접 발효시킨 재료로 빵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생산되는 빵의 양이 정해져 있다고 해요.



제가 직접 먹어 봤는데요. 모양은 거칠고 투박하지만.. 

씹을수록 고소한 빵 맛이 스멀스멀~ 올라오더라고요. ^^ 

 


<루스티크 베이커리> 빵을 맛나게 즐기는 법, 있습니다.

 

루스티크 빵을 맛있게 먹는 법

● 손으로 뜯어 드시면 부드러운 식감을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 따뜻한 빵은 봉투를 열고 보관해 주세요.

● 남은 빵은 비닐에 넣어 냉동 보관해 주세요. (실온이나 냉장보관은 빵을 빨리 노화시킵니다)

 

냉동빵 드시는 법

● 실온 해동 30~40분

● 가열된 후라이팬에 앞 뒤로 1~2분

● 150℃ 예열된 오븐에서 2~3분 (단, 실온 해동 후 굽기)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건강 빵집'이 생겨서 기분이 좋은데요. 게다가 삼성화재에서 루스티크의 창업에 동행했다는 사실~~~~ . 이번 이벤트는 삼성화재의 디자인실 디자이너들이 직접 참여하여 의미가 배가 됐는데요.

삼성화재는 1년 전 손해보험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디자인실을 따로 마련해 보험 상품 안내장 제작 및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해왔어요. 그러던 중 디자이너 분들이 직접 소상공인을 위한 ‘디자인 기부’ 이벤트를 생각해 내 프로젝트에 돌입한 것입니다.

 

 

 

삼성화재 디자이너들이 직접 <루스티크 베이커리> 간판과 광고전단 디자인은 물론 전반적인 디자인 컨설팅 작업을 해 주었는데요. 디자인 컨설팅 작업을 유료로 진행하면 대략 500만원 정도의 컨설팅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많은 돈이 들어가는 창업자들에게는 든든한 힘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사장님~~~???

 

 

 <루스티크를 추천한 삼성화재 노원지역단 노원에이스지점 김정수 RC(맨 우측)와 사장님 부부>

 

* 김정수 RC님께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삼성화재의 디자인 재능기부> 이벤트에는 어떻게 참여하시게 되었나요? 더불어 선정되신 소감도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김정수 RC: 루스티크 사장님은 몇 년 전에 소개로 만나 건강보험을 가입하신 제 고객님이세요. 최근에 안부차 찾아뵈었는데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히 삼성화재 본사 홈페이지에 접속했다가 이런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것을 보고, 바로 신청을 해보았어요. 때마침 제가 되어서 너무 기쁘고, 삼성화재 고객을 위해 본사에서 이런 좋은 일을 한다는 것이 뜻깊었어요. , 단순히 디자인 재능기부를 떠나 블로그나 SNS 채널을 통해 루스티크 베이커리가 홍보도 되는 것 같아 더욱 좋습니다. 앞으로 루스티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 삼성화재의 디자인 재능기부 이벤트에 선정되신 소감을 부탁 드립니다.

루스티크 사장: 처음에 RC님께서 이런 이벤트에 대해 말씀을 해주셨을 때는 ‘설마, 될까’라는 마음이 들었어요. 그런데 운이 좋게도 제가 되었고, 준비기간이 짧았는데도 친절하고, 원활하게 준비를 잘해주셔서 저는 굉장한 힘이 되었습니다. 저 같은 기술자들은 오로지 하나 밖에 모르는데, 삼성화재의 디자이너 분들의 훌륭한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또한 저를 추천해주신 김정수 RC님에게도 많이 감사드립니다.

 

* 루스티크의 간판, 전단, 및 다양한 소모품에 대한 디자인은 만족하시나요?

루스티크 사장: 그럼요, 제 의견을 잘 수렴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창업을 하게 된다면, 원했던 로고 이미지가 있었어요. 디자이너 분을 처음 뵈었을 때 제가 생각한 것들을 보여드렸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오히려 그것이 큰 부담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는 간판이나 로고는 상권에 어울려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잘 부합된 것 같고, 여러 가지로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고, 빠른 시일에 디자인을 완성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 루스티크가 어떤 모습으로 발전하길 꿈꾸시나요?

루스티크 사장: 빵이란 것이 사람들이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그래서 내 가족이, 사랑하는 두 딸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빵을 만들고 싶습니다. 나중에는 동네 주민들이 제 얼굴만 봐도 ‘루스티크의 빵은 맛있어, 믿을 수 있어’라는 말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정직하고, 맛있게 빵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